일단 마음 가짐이 중요 한것 같아요.
편안하게 해야 겠다라고 마음 속으로 생각하면서 하는 것이지요.
그리고 어떻게 하면 공부를 그냥 고통 처럼 하지 않고
재미 있게 할까 라는 생각도 많이 하셔야 하구요.
무조건 공부 해야지 하면서 자신에게 부담감을 안겨 주는것은 좋지 않다고 보여지네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공부의 효율을 높이려면
오래 공부하는 것보다 순간 집중력을 높여서
짧은 시간 공부해야 합니다.
하루종일 앉아있어도 집중을 안하고
정신이 다른곳에 가 있다면 그건 시간만 허비하는 거죠.
책을 많이 읽으면 기억력도 좋아지고
집중력 또한 향상 된다고 하네요.
평소에 컴퓨터를 하기 보다는
그 시간에 독서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 늦게까지 공부하지 않고
일찍 목표학습량을 끝내신 후에
충분한 수면을 취하시면
피로를 느끼지 않고 정신이 맑아져서
공부하는 내용이 훨씬 머리에 잘 들어옵니다.
'스토리1'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일부 마스크와 팩에서 포름알데히드 검출" (0) | 2009.06.11 |
|---|---|
| [현장취재] 이근철 선생님 강연회 2009년 5월 (0) | 2009.05.09 |
| 성공을 위한 두 가지 조건 (0) | 2009.03.16 |
| 건강 알뜰族, 실속 챙기고 건강 챙기고 ^^ (0) | 2009.03.04 |
| 올해 운세 (0) | 2009.02.11 |